Media Log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존 머니에서 추천하는 장기 보유형 미국 배당주 10개로 구성된 포트 폴리오를 알아보려 합니다.

3년 전부터 미국 배당주 중심 투자를 시작하면서, 배당주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배당주 관련 책도 많이 읽고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지만 막상 배당주라고 떠오르는 주식들이 한정적이네요.

물론 안정성과 성장성에 중점을 두고 가다보니 배당주로서 매력을 가진 주식이 많이 있지는 않겠지만 진흙 속 숨은 보석을 찾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공부를 해볼까 합니다.

 

배당주의 투자 매력은 무엇보다도 지속적으로 수익 창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와 같은 주식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수익 창출을 실현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초기 저도 많이 실수를 저지른 것 하나가

과도하게 배당률 배당 수익률에 대해 집착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주식가격 대비 배당률 보다는 배당금의 성장"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지요. 

 

그런 면에서 펩시코(펩시)는 최고의 추천 배당주라고 할수 있습니다. 현재 배당 수익률은 2.5%정도 이지만 10년 배당 성장률이 

8%된다고 하니까 장기 투자자 분들이 관심 가져야 할 배당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알게된 배당주 이콜랩 입니다.

이콜랩은 물, 위생, 감염 예방 솔루션 관련 회사라고 하는데 사실 명확한 사물이나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아서 추후 투자도 보류 예정입니다만

이콜랩 여ㄱ시 10년동안 연평균 10.6%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이런이야기 들으니까 솔깃하네요.

 

 

 

세 번째는 3M입니다.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이며 다양한 분야의 엄청난 제품 포트 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90달러까지 10월 큰 하락을 보여서 투자를 해볼까 하다가 부정적 의견들이 다수 있어서 멈췄는데 여전히 연평균 배당 증가율이 9.33%를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율 역시 5.8%를 보이고 있어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그 때는 투자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4 번째는 엔비디아 입니다. 이건 패스 합니다. 너무 올랐습니다. 배당성장률이 아무리 좋아도 비싼 주식은 패스 합니다. 

 

5번째 티로웨 프라이스 그룹 티커명 TROW입니다. 아 처음본 주식 입니다.  알아보니 글로벌 투자 관리 서비스 제공 자산관리 회사입니다. 

36년간의 배당 인상과 함께 배당 수익률이 약 4.6% 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이런 회사는 투자를 하지 않아서 패스합니다.

 

6번째 코스트코 입니다.매년 10% 이상의 연간 배당 성장률을 유지해 가고 있으며, 현재 배당 수익률은 낮지만 투자가치로서 크다고 합니다.

그래도 배당주인데 0.6%는 너무 짜서 패스 합니다.

 

7번째 JP모건 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은행 중 하나로 200년의 역사가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배당 수익률은 2.5%, 배당 성장률은 15.1%입니다. 저 역시 JP모건은 가격이 떨어지면 집중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좋은 배당주라고 하니 다행이다 생각이 됩니다.

 

8번째 애비브 티커명 ABBV입니다. 배당률 4%에 17.16%의 10년 배당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를 이번부터 모으기 시작했는데 의약 주식으로 한개 더 추가 한다면 애비브로 추가해 볼 예정입니다. 나중에 따로 공부해 보겠습니다. 

 

9번째 비자입니다. 너무 비싸네요. 배당률도 적어서 배당주라고 하기에 매력적이지 않네요. 지나갑니다.

 

지금까지 배당성장률이 좋은 미국 주식 9개를 알아보았는데 이 리스트 중 관심이 가는 주식은 JP모건, 팹시코, 3M, 애비브 ABBV입니다.

지금은 과열장이라서 나중에 조정 하락장에서 모아가기를 시작해 볼 예정입니다.

경제적 자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는 성장투자! 함께해요.

 

결론

팹시코 -> 아... 코카콜라에 투자하고 있는데 조금 조정이나 하락장 오면 투자하겠음!!!

이콜랩 -> 투자 안할거임!

3M -> 지금부터 조금씩 모아가다가 또 하락 기회가 오면 담겠음 !!

TROW -> 배당률과 배당성장률도 좋지만 보수적인 성격이라 금융 투자 회사는 위험성이 취약하지 않을까 하는 맘에......

코스트코 -> 배당률이 너무 짜네요.

JP모건 -> 열심히 모아가는 주식

ABBV -> 화이자 외 의약주로 약간 시장이 조정 올 때 모아가겠어요~~

VISA -> 비싸서 패스 배당률도 적어요.